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천기누설, 계피물이 내장지방을 빼줄까?

by 로토루아8 2022. 11. 28.
반응형

내장지방 타파를 위한 식단관리! 그중 계피 물이 내장지방을 빼준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김동헌 선수가 다이어트하면서 시나몬 물로 체중감량에 효과를 봐서 더 인기가 많았나 봐요.

 

 

계피 물이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될까? 54세 서동의님은 계피물 애호가로 매일아침 계피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해요. 갱년기가 지나면서 급격하게 체중이 늘었고, 내장지방이 어마어마하게 늘어서 계피물 먹기를 8개월째 하고 있다고 해요.

 

 

계피는 향신료로 쓰이죠.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계피는 매운맛과 단맛으로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이 약재는 거의 한 3000년 전부터 이용돼온 약재거든요.

그런데 서동의 님이 효과를 보지 못한 이유는 기초대사량이 너무 낮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기초대사량이 낮으면 계피 물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안 된다?

 

계피 속 신남 알데히드 성분이 지방 세포의 발열 및 대사 반응을 활성화시켜서 칼로리 소모를 돕는 거거든요. 근데 김동현 선수처럼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이 많은 사람의 경우에는 계피 물을 마시면 내장지방 감소에 분명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김동현 선수 같은 운동선수는 기초대사량이 거의 2000 정도 되지 않을까요? 근데 계피 속 발열 성분은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칼로리를 더 잘 태운대요. 그래서 에스트로겐 분비 저하로 근육량이 감소해서 기초대사량이 낮은 중년 여성의 경우 계피 속의 발열 성분이 활성화되지 못해 내장지방 감소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은 거죠.

일반적으로 여성의 경우 기초대사량이 1300~1400kcal 이상 남성의 경우 1500kcal 이상이 돼야 계피 물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피 신남 알데히드는 갈색지방 세포를 연료로 사용하고 내장지방은 감소시켜줍니다.  근육과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면 갈색지방이 많아지는데 근육과 기초대사량이 적으면 계피물은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