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자연식물식 도전기, 추천책, 풀파워.

by 로토루아8 2022. 5. 20.
반응형

최근 자연식물식에 관심이 생겨서 책들을 보고 있는데요. 맥두걸 박사의 책과 지방이 범인 책도 좋지만 왜 우리고 동물성 식품과 지방을 먹지 않아야만 하는지만 알려줄 뿐이라서, 어떻게 먹어야 할지 나 같은 일반인은 또 어렵기도 하고 티브이 보면 또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해서 갈대처럼 여기저기 흔들리고 있다고 본책이 풀파워인데, 자연식물식을 오랫동안 하고 그동안의 변화와 생각들을 적은 거라 더 쉽고 다가오고 나도 이렇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추천 책, 풀파워.

우선 너무 어렵게 설명해주지 않아서 보기가 한결 편해요. 다른 책들은 의사분들이 적은 거라 아무래도 그쪽 관련해서는 읽어도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작가 본인이 어떻게 먹게 되었고, 주위 사람들의 반응, 어떻게 먹고 있고 몸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해서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에 대해서 나와서 좋더라고요.

 

 

아버지가 당뇨 전 단계여서 정말 잡곡밥에 채식에 단백질 식품에 정말 골고루 먹고 운동 많이 하고 영양제도 챙겨 먹는데 혈당이 정말 안 잡히더라고요. 과일이랑 군것질도 하나도 안 해도 늘 110이 넘더라고요. 밥도 늘보리로 100% 드시는데도 가끔 100 나오고 또다시 110 정도로 계속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어렵다 생각하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자연식물식 책을 보고 조금씩 설득해보면서 식단을 바꿔갔더니 요 근래는 보리밥을 고봉으로 드시고 과일도 드셔도 공복혈당 97, 92 정도로 정상 혈당 나오시더라고요.

 

책에서 얘기하는 제2형 당뇨는 당이 아닌 지방이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서 생기기 때문에 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고기와 유제품을 삼가야한다고 해요.매일 먹던 닭가슴, 달걀, 고기류 우유까지 빼니까 정말 혈압, 혈당, 고지혈증까지 좋다 지고 있더라고요. 자연식물식을 안 할 이유가 없어진 거죠. 거기다 고기도 비싼데 그걸 채소와 과일로 챙겨 먹으니 좀 더 요리를 안 해도 되니까 편해지고 돈도 더 절약하고 몸도 건강해집니다. 

 

책 속에서 먹으면 좋은 재료들과 추천 방법이 있어서 적어놓습니다. 제가 나중에 참고해야 되니깐요.

  • 케일, 블루베리, 양파, 콩, 토마토, 가장 좋은 과일 섭취방법은 자연 그대로의 과일을 천천히 씹어 먹는 거예요.
  • 통곡물 먹기.
  • 칼슘을 섭취하고 싶다면 케일 1컵이 100mg 두부 1/2컵, 치아시드 1/8컵, 아몬드 1컵을 섭취하면 좋다고 해요.
  • 치즈 대신에 영양 효모를 활용하기- 저 요거 하는데 완전 치즈맛은 아닌데 약간의 풍미와 맛을 줘서 활용하기 좋아요. 영양 효모에는 비타민 12가 많다고 하니 식재료를 골고루 먹되 부족한 건 많은 식재료를 찾아서 더 먹으면 되고 우리가 챙겨야 할 건 비타민D인에 이건 햇빛을 쫴야 해서 햇빛을 못 쬘 때는 영양제로 섭취해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 오메가 3을 먹고 싶다면 호두, 치아시드, 아마씨, 들깨에도 많아요.
  • DHA와 EPA가 많은 식재료는 미역, 다시마, 톳이 있다고 해요.

주로 우리가 평소에 먹던 식재료들이죠. 다시 우리 선조들이 먹던 식단으로 돌아가기만 하면 돼요. 배달이랑 냉동식품과 고기와 유제품만 멀리해도 몸이 달라지는 걸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