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엄지의 제왕, 뇌혈관에 쌓이 염증을 청소하는 얼굴 신경 마사지법. 파피푸페포 운동법.

by 로토루아8 2021. 7. 11.
반응형

마비, 언어장애 등의 후유증이 더 고통스러운 뇌경색은 예방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만성염증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만성염증이 있으면 치매 발병 위험도 증가한다고 해요. 치매도 너무 무서운 질병이잖아요. 가족을 알아보지는 못하는 치매.

 

 

 

염증 수치 측정후 인지능력을 평가하면 신경학 저널 2019에 따르면 염증 수치가 높을수록 인지능력 저하 속도가 빠른 것으로 확인됐다고 해요.

염증으로부터 뇌를 지키는 방법은 바로 얼굴 마사지라고 해요. 얼굴에는 뇌와 연결된 신경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얼굴을 마사지하면 뇌와 연결된 신경이 자극돼 뇌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저작운동은 치아가 있어야 가능한데 저작운동을 담당하는 것도 뇌신경이에요.  꼭꼭 오래 씹어 먹으면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실제로 얼굴 신경을 자극했더니 뇌 건강에 도움이 됐다고 해요.

부분적으로 뇌혈관이 좁아져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는 모습이었는데 얼굴 신경을 자극하니깐 뇌혈류가 개선된 사진이 있습니다.

 

 

혈액이 잘 흐르면 뇌혈관 속 염증이 청소돼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의 이동 통로는 혈관이죠. 그런데 신경을 자극하면 왜 혈액순환이 잘되는 걸까요? 전선 역할을 하는 것이 신경이에요. 뇌는 신경을 통해 전신에 명령을 합니다. 혈관을 움직이게 하려면 신경이 잘 활성화가 되어야 합니다. 얼굴을 자극하면 뇌신경 활성화가 되고 혈관이 탄탄해지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혈관 내 쌓인 염증 물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뇌혈관에 쌓인 염증을 청소하는 얼굴 신경 마사지법. 파피푸페포 운동입니다. 

얼굴 신경 마사지를 위해 파, 피, 푸, 페, 포 발음을 세 번 반복해주는데 입을 크게 움직여 발음해주시면 됩니다. 라리루레로 운동으로 해도 좋습니다. 라리루레로 발음을 세번 반복하고 자음이 얼굴 신경 마사지 포인트예요. 아이우에오는 입만 벌리게 되는 o 발음으로 ㅍ 을 발음하게 되면 입술이 닿았다 떨어지게 됩니다. 입술이 닿으며 뇌 자극이 커지게 되고 ㅍ발음은 뇌와 연결된 입술의 감각 신경 자극에도 좋다고 해요. 라리루레로는 혀를 움직여야 하는 ㄹ발음이기에 혀가 움직이며 뇌와 연결된 운동 신경을 자극한 다고 해요. 표정을 최대한 과장해야 얼굴 신경이 더 많이 자극됩니다.

귀 아래쪽 턱부터 귀 앞쪽까지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올라가는 마사지도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마사지해주세요. 턱관절 근처에는 얼굴의 여러 신경과 근육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턱관절 주변은 감싸고 있는 교군, 외측 익돌근으로 이들이 뭉치면 얼굴의 혈관과 신경이 눌리게 된다고 해요. 턱관절 주변을 풀면 신경과 혈관 눌림이 개선돼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얼굴 마사지를 하면 부종 완화 및 뇌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턱을 움직이면 뇌가 운동을 하게 됩니다.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