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위 말레이시아 야시장을 평정한 000
말레이시아 셀랑고르주 샤알람 세티아 알람 야시장, 최근 인기 폭발인 길거리 간식계를 평정한 새로운 요리가 있습니다. 보통 말레이시아 요리로는 닭고기꼬치구이 사태등이 유명하지만 그런데 최근 유행하는 말레이시아 길거리 간식의 주재료가 독특해요. 간식 주재료는 K-라면입니다. 불닭 맛 라면이 주재료입니다.
2022년 기준으로 말레이시아는 K-라면 주요 수출국 5위였는데, 그 중에서도 불닭 맛 라면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말레이시아 야시장의 명물이 된 이 요리의 정체는?!
원래 말레이시아인들이 즐겨 먹는 길거리 간식이 무르타박이에요. 얇게 편 반죽 위에 달걀, 양파, 마늘,다진 고기등을 넣고 프라이팬에 구워요.
다진 고기, 매콤한 참치, 구운 연어등 취향에 따라 들어가는 토핑은 천차만별인데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야시장에서 일하는 한 남재가 K-라면에 홀릭해 불닭 맛 라면 본연의 맛을 살린 메뉴를 만들어 먹다가 무르타박을 응용해 불닭오믈렛 레시피를 창조했다고 해요.
베이스는 일반적인 불닭 맛 라면 조리법과 동일한데
면을 잘 익히고 매콤한 양념으로 잘 버무린 뒤 그대로 팬으로 옮겨요.
그 위에 달걀 툭툭 깨 넣고, 스라이스 치즈 한 장, 소시지 하나 추가.
달걀말이처럼 똘똘 말아서 먹기 좋게 썰어주면 됩니다.
화룡 점정! 시그니처! 김가루 솔솔 뿌리면 완성입니다.
라면 불닭 맛 라면을 먹어봤는데 왜 인기 있는지 알겠다면서 화끈거리는게 중독성 최고라는 후기. 라면의 매운맛을 달걀, 소시지, 치즈가 중화시켜줘서 적당히 매콤한게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불닭 맛 라면의 변신에 모두 홀릭.
보통 길거리 간식은 그 나라 고유의 느낌이 나는데 말레이시아 길거리 간식에서 느껴지는 K-라면의 향기. 김가루 뿌리는 마무리조차 한국스러운 느낌. 말레이시아 야시장을 평정한 K-라면으로 만든 길거리 간식! 왠지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을 것 가습니다.
5위 제주도 신상 맛집!! 000 과자.
이것은 고대화석인가 간식인가, 디저트 성지인 제주도에서 최근 떠오르는 신상 핫플.
감성과 맛을 모두 잡아서 웨이팅이 끊이지 않는 맛집.
제주 이도동 센*인데 화석을 닮은 전병 모양이에요. 일명 화석 과자 입니다.
특허까지 받은 화석과자로 그냥 전병이 아니에요. 전병의 주재료는 해산물인데 짭짤한 해산물은 디저트로 먹기엔 생소한데, 보통 해산물 맛 과자는 분쇄한 가루가 들어가는게 대부분이에요.
반죽 위에 새우 5마리를 통째로 넣고 압축합니다.
바삭해진 전병에 특제 소스를 발라 달달하고 짭조름한 맛인데 새우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오징어, 한치, 문어, 통낙지 등이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에 따라 해산물 팍팍.
특히 먹물한치와 먹물돌문어가 인기가 많다고 해요. 요즘 MZ 세대는 이 특이한 화석과자로 SNs 인싸 인증 한다고 해요.
특허까지 냈으니 모방 불가. 전병 부분은 바삭하고 달콤하면서도 해산물이 들어간 부분은 쫄깃하고 고소해 깊은 풍미가 난다고 해요. 화석 과자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꿀팁은?! 맥주와 찰떡궁합이라고 해요. 짭조름한 특제 소스 때문에 술안주로도 제격이라고 해요. 여럿이 가서 종류별로 먹어 보세요.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화석과자와 맥주조합!! 놓치지 마세요.
4위 일본 비주얼 심쿵!! 신상 000 꼬치.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인 일본 오사카.
오사카 식도락 여행가 중 먹어 본 사람 거의 전무합니다.
흔한 닭꼬치? 떡꼬치? 모두 아니고 일본 오사카인들에게 핫하고 귀여운 꼬치. 일명 베이비 카스텔라 꼬치라고 해요.
달달하고 고소한 일본식 풀빵으로
2023년 5월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이에요. 아마8에서 영접 가능합니다.
오사카 관광 명소인 도톤보리, 우메라가 아니라 오사카 외곽인 도부쓰엔마에역 앞에 위치해 있어요. 한국 지하철 델*만쥬의 달콤한 냄새에 이끌리듯 오사카 도부스엔마엔역에서 하차 시 참을 수 없이 후각을 자극하는 베이비 카스텔라의 유혹,
달콤한 냄새에 취해 자석 끌리듯 이동하게 됩니다. 쏟아질 듯 길다란 비주얼로
한 입씩 쏙쏙 빼 먹는 재미가 있어요. 베이비 카스텔라 꼬치 들고 길거리 다니면 시선 강탈, 부러워하는 반응이 폭발중이라고 하네요. 한국인이 못 참는 지하철 델&만쥬 냄새. 일본판 델*만쥬 느낌인 베이비 카스텔라 꼬치. 맛본 사람들은 전혀 퍽퍽하지 않고 폭신폭신 촉촉하다고, 베이비 카스텔라 장인 사장님 입맛 극찬. 마지막에 딸기 맛 과자로 마무리해야 환상의 맛을 완성할 수 있어요.
우리나라 풀빵 장인처럼 사장님의 굽는 기술도 중요하죠. 오사카 신명물로 떠오른 베이비 카스텔라 꼬치. 깜찍 맛난 베이비들 길거리 먹킷 리스트에 추가하세요!
출처: 프리한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