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우리 몸에 나타나는 영양결핍 증상과 예방음식.

by 로토루아8 2022. 11. 23.
반응형

평소에 우리 몸에 나타나지만 그냥 그러려니 하고 무심코 지나가잖아요. 근데 그게다 몸이 아파서 나타나는 증상이니 몸이 아프다고 신호하는 거니 관심을 갖고 그에 맞는 음식들로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게 좋습니다. 

 

우리 몸에 나타나는 영양결핍 증상과 예방음식.

1. 손발이 차다.

주료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이 생겨요. 왜냐하면 혈액순환도 잘 안되고 그래서 그런 거 같아요. 보약도 먹고 운동도 해보라고 했는데 딱히 좋아지진 않더라고요.

손발이 차가워지는 것은 우리 몸속 요오드 성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증상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런 경우에는 미역, 새우등의 해산물을 많이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저도 손발이 차가운 편인데 최근에 김을 좀 많이 먹어서 그런지 손이 덜 차갑긴 하더라고요. 

 

2. 손톱 부러짐.

손톱 갈라짐과 부러지는 증 사은 우리 몸속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해요. 몸이 피로를 느끼게 되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엇 이것도 저도 나타나던데, 마그네슘 부족 때문이었군요. 단백질이 부족해서 그런 줄 알고 닭가슴살만 엄청 먹었더니 증상이 좋아지질 않더라고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시금치, 두부, 바나나와 견과류를 고루 섭취하는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3. 손톱에 나타난 흰 반점.

손톱에 흰 선이나 반점이 생기지 않나요? 이럴 땐 하루 수면 시간을 늘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손톱의 흰 반점은 우리 몸속 아연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요. 그래서 무기력함과 피곤함이 가장 큰 원인으로 도움 되는 음식이 새우, 굴, 멍게 등의 해산물과 견과류를 먹으면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해요.

 

4. 머리에 나는 새치.

단순히 노화로만 생기는 게 아니라고 해요. 갑자기 생긴 흰머리라면 새치로 영양결핍 때문에 나타난다고 해요. 새치는 우리 몸속 비타민B12 성분이 부족하면 빈혈로 어지럼증이 생기거나 얼굴이 창백해지고 심하면 치매로도 이어질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한다고 해요. 새치를 예방하려면 엽산이 풍부한 시금치 등의 녹색 채소를 많이 먹고 요구르트를 먹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5. 피부 각질.

가을이나 환절기가 되면 얼굴이 그렇게 건조하고 각질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피부 각질은 건조함 때문에 일어나기도 하지만 비타민A가 부족할 때 각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피부뿐만 아니라 장기 내벽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준다고 해요. 각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우유나 버터류,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제 경험으로는 각질에는 우유 버터 육류 같은 동물성 지방보다는 수분이 많은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게 더 도움이 되었어요. 아무래도 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몸에 흡수되니깐 눈 건조함도 얼굴 건조함도 덜해졌거든요. 샤워 후에는 몸의 보습을 해주는 것도 얼굴 건조한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