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미혼이 잘못 결정하면 절대 안 되는 것!!
외로울 때 돈 없을 때 힘들때 욱해서 하는 결혼이에요.
결혼은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특히 외로울 때 조심해야해요. 이상한데 좋게 보여요. 마음이 텅 비어있으니 조금만 채워줘도 이러면 절대 안 돼요!
결혼이 아닌 다른 선택을 누적한 것. 나답게 더 멋있게!! 천천히 가십시오.
마흔, 어땠나요?
40대 남자의 마흔, 빚도 갚아야하고 아이도 키워야 하고 부모님도 부양해야 하고 주변도 비슷한 상황이라 당연하게 생각했는데 40대가 되며 변화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는 사실에 갑자기 슬픔이 밀려오고 혼란스러운 40대.
뒤늦은 사춘기처럼 20~30대와는 확연히 다른 40대.
남자도 여자만큼이나 어렵다. 그리고 너무 불쌍하다고, 40대 남자는 용돈이 너무 적다. 애들한테는 펑펑 쓰면서 남자한테는 왜?! 어른이 더 써야 하는거 아니냐고, 요상한 용돈 계산법.
결혼을 창업이라고 하면 대주주는 비슷한 상황이죠.
한 번 뽑으면 퇴사가 불가능해요. 매년 연봉 인상, 퇴직금은 필수죠. 게다가 뚜렷한 일도 없고 독립하면 계열사가 되죠. 어떤 회사가 직원 교육에 예산을 50%를 씁니까?
부부수입을 매출이라고 생각하면 적절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인생 100세시대입니다. 남편 40대에 공부시켜서 탄탄하게 미래를 준비해 60~70대까지 멋지게 살 수 있도록, 투자해야 하는데 왜 투자 안 해요?
직원 챙기기에만 급급해서 그래요. 직원에 집중 투자하다가 본사에 큰 위기가 옵니다. 유학비가 1명당 1억이에요. 집까지 팔아 교육하기도 하죠.
가족 내 자기 계발 시스템을 갖추어 골고루 분산 투자할 것. 서로에게 모범이 되고 도움이 되어야 하는데 누가 누구한테 얹혀살아요? 자신의 시간에 집중해야해요. 존경스러운 사람이 되기 위해..!
저마다의 위치에서 열심히, 그러려면 투자는 필수입니다.
30~40대에 번 돈을 과연 어떻게 쓸 것인가! 머리를 맞대고 생각해 봐야 할 때입니다.
전 국민 자영업이란!!
직장에서 한 가지 일만 하다가 퇴직 후에는 기획, 운영, 개발 마케팅 다 놓치게 되요. 40대에 공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공부하지 않으면 50대에 위기가 발생합니다. 미래를 준비하지 않으면 무너지게 될 50~60대.
시간이 나에게 덤비기 전에 내가 시간에게 가야 한다! 절대로 시간이 덤비게 하지 말 것!!
출처: tvN 어쩌다 어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