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조회수 100만회, 영자씨의 신메뉴인 순살감자탕입니다. 이 메뉴는 아직 유튜브에 올리지 않았다고 해요. 보통 감자탕에 넣는 재료가 등뼈인데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죠. 그래서 감자탕하면 사 먹는 요리라 생각하죠. 모두를 혼란에 빠뜨린 순살감자탕, 뼈 없이 깊은 맛을 내는 비법입니다.
돼지 앞다릿살 300g은 2.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웍에 썰은 고기를 넣고 들기름 3큰술을 넣어주세요.
기름기 없는 앞다릿살에 들기름을 넣어 기름기를 보충해 주세요.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을 넣어주세요. 고기의 단맛을 위해 살짝만 코팅해 주세요.
양념 재료를 넣은 후 고기를 볶아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시판용 사골 육수 1봉지를 넣어주세요. 사골 육수로 깊은 국물 맛을 추가해 주세요. 육수를 따로 안내도 괜찮아요. 모자라는 국물은 생수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물 200ml를 넣어주세요. 뚜껑을 덮어 한소끔 끓여주세요.
감자는 4등분 후 모서리를 다듬어 사용해 주세요. 감자의 모서리를 다듬어 으깨지지 않게 해주세요.
국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손질한 감자 200g을 넣어주세요. 뚜껑을 덮어서 익히면 감자가 으깨져요. 처음엔 감자의 표면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자를 넣고 뚜껑을 연 치로 2~3분간 끓여주세요. 감자 표면을 먼저 익힌 뒤 뚜껑을 닫으면 감자가 으깨지지 않아요.
순살감자탕의 깊은 맛과 감칠맛을 내는 필수재료는 묵은지입니다. 묵은지를 바로 넣으면 김치찌개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묵은지는 반드시 씻어서 사용해 주세요.
묵은지 300g은 속을 털고 물에 씻어주세요. 묵은지가 감칠맛이 엄청나거든요.
씻은 묵은지는 손으로 찢어주세요. 묵은지 자체에 간이 돼 있어 맛이 겉돌지 않아요.
감자의 표면이 익었을 때 묵은지를 넣어주세요. 시큼한 맛이 나지 않도록 묵은지는 꼭 물기를 짜주세요.
묵은지는 물기를 짠 후에 넣어주세요. 남은 묵은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순살감자탕.
된장 반 큰술을 넣어주세요. 뻣뻣한 묵은지를 부드럽게 해주는게 된장이에요. 돼지고기와 된장은 찰떡 궁합입니다.
거피 한 들깻가루 2큰술을 넣어주세요.
들깻가루를 넣고나니 익숙한 감자탕 냄새가 솔솔 난다고해요.
대파 반대는 어슷 썰어주세요.
팽이버섯 1봉지는 밑동을 잘라 준비해 주세요.
깻잎 30g은 반으로 잘라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대파, 팽이버섯, 깻잎을 넣어주세요.
뚜껑을 열고 푹 익혀주세요. 간이 부족할 땐 멸치액젓, 새우젓,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멸치액젓 1큰술을 넣어주세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 먹을수 있는 순살감자탕입니다.
출처: 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