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나는 몸신이다. 백옥피부로 거듭난 서나실님의 돌고래팩 만드는 법.

by 로토루아8 2022. 10. 4.
반응형

세월을 비켜가는 피부미인, 김희애, 그리고 변함없는 연예계 피부미인  배우 추자현, 이 둘이 10년 이상 매일 하는 피부 미용법이 있다고 해요. 바로 팩이라고 해요. 마스크팩은 쉽고 간편한 홈케어로 대부분 가끔씩 하는데 이번엔 마스크팩이 아니라고 해요.

 

 

 

서나실의 돌고래 팩 만드는 법.

피부 속에서부터 물광이 차오르는데 눈썹하고 입술만 바른 거 같더라고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런 피부가 아니었다고 해요. 트러블이 심해서 얼굴을 가리고 다닐 정도였다고 해요. 6년 동안 피부 트러블로 고생을 했는데, 지금은 여드름 흉터도 없더라고요. 흉터는 진짜 잘 없어지지도 않던데, 현재의 피부만 보면 믿기 힘들지만 과거 자신의 모습을 꼼꼼히 기록해두었다고 해요.

 

 

2016년에도 좀 완화되었을 때 사진이라고 해요. 당시 얼굴 전체가  화농성 여드름이었다고 해요. 구진과 농포란? 구진은 피부가 솟아 올라가 있는 모양이고 농포는 고름이라고도 하며 농이 차 있는 작은 융기라고 해요. 통증과 흉터를 남길 수 있는 여드름이라고 해요.

염증을 건드려서 굉장히 아팠고, 일상생활까지 제대로 못할 정도로 심적 고통이   컸다고 해요. 오히려 학창 시절엔 전혀 트러블이 없었고 2016년 당시 26살이었고 피부가 건조해지며 좁쌀 여드름이 스멀스멀 발생하면서 화농성으로 진화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여드름이 사라지면서 색소가 많이 남았다고 해요. 울긋불긋 붉은 자국과 울퉁불퉁 파인 피부로 칙칙해지는 피부톤에 메이크업으로 가려야 했는데 어두운 톤의 화장품을 찾아 헤매곤 했다고 해요. 메이크업도 원하는 대로 할 수 없었던 피부 상태. 

 

여드름이 생기면 왜 피부가 칙칙해질까? 피지샘 염증으로 인해 모세혈관이 확장되며 피부온도가 상승하는데 내부 열 독소와 염증으로 인해 재생되지 못하고 고스란히 피부에 침착됩니다. 여드름을 손으로 짜면 피부가 압박되어 상처가 발생하고 여드름이 속으로 터져 여드름 흉터가 악화됩니다. 만성 여드름이 생기면 피부에 홍조까지 발생합니다. 얼룩덜룩하고 칙칙한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불과 1년 만에 광나는 피부로 바뀐 비법이 바로 돌고래 팩이라고 해요.

피부과 한의원, 에스테틱 피부를 위해 안 가본 곳이 없는데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하네요. 50만 원짜리 크림도 써보고 좋다는 영양제까지 복용해봤는데 피부에 좋다는 건 다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1년 정도 꾸준히 했고 일주일에 2~3회 정도 관리를 했다고 해요. 여드름이 없어지고 피부색도 맑아지고, 그래서 저도 이거 가루 주문했잖아요. 일주일에 딱 2번만 할 거예요.  몸신이 오랜 시간 연구하고 개발한 천연팩입니다. 반짝반짝한 돌고래의 표피와 비슷하게 피부가 보드라워져서 지은 이름이라고 해요. 피부에 빛이 나는 돌고래 팩! 만드는 법.

해외에서도 돌고래 피부 만들기가 핫하다고 해요. 미국 스타인 헤일리 비버, 제니퍼 로페즈, 켄달 제너,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메리 필립스의 돌고래 메이크업이 유행하기도 한다고 해요.

 

 

진짜 저도 매끈하고 반짝거리는 피부가 되면 좋겠어요.

토사자, 쌀겨, 연잎 3가지 천연 곡물가루를 사용합니다. 

토사자란 말린 해삼의 씨앗으로 새 삼은 잡초 로보고 지나칠 수도 있지만, 피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사자의 효과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유해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요즘 대세라서 토사자 추출물을 함유한 화장품도 판매하고 연구 중이라고 해요.

몸신은 직접 천연팩을 만들기 위해 여러 천연 곡물을 조합하면서 시행착오를 겪던 와중에 피부 트러블과 색소침착 완화에 도움 되는 3가지 조합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해요.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반드시 유기농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해요.

 

 

1. 연잎, 쌀겨, 토사자를 반 스푼씩 넣어줍니다. 1회 분량이에요.

2. 가루를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3. 꿀은 1스푼만 넣어줍니다. 건성피부이기 때문에 보습력이 풍부한 꿀을 사용했는데 지성피부라면 물을 사용해도 좋다고 해요. 꿀 외에 미네랄이 풍부한 요구르트와 우유도 좋습니다. 건성피부라면 꿀을 첨가해 보습력을 높여주세요.

 

얼굴에 바르는 꿀팁은 바로 팩을 할 때 알로에 겔을 사용하는 거예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자극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얼굴에 알로에 겔을 도포하면 자극을 줄이고 더 촉촉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에 도포하기 전 손목 안쪽에 팩을 발라 피부에 알레르기가 생기지 않는지 확인해주세요. 주 2~3회만 해도 효과 만점이에요.

 

 

팩이 얼굴 아래로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해주기 위해서 랩을 사용합니다.  열기로 인해 스팀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랩을 이마, 볼, 턱 크기에 맞게 잘라 부위별로 나눠 씌워주세요. 턱은 위로 당겨 붙이면 탄력까지 챙기기 가능합니다. 

 

 

팩은 약 20분간, 보통 곡물팩은 굳거나 부서지기 마련인데 알로에 겔과 꿀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촉촉해요.

세안 시 처음부터 문지르지 말고 물로 팩을 불려주세요. 피부에 팩이 소량 남았을 때 코, 이마, 턱을 롤링해주세요. 팩을 거칠게 벗겨내면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습니다. 

 

 

연잎의 효능은 연잎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토사자 역시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쌀겨의 효능 중에 피부 표피 지질층의 주성분인 세라마이드를 다량 함유해 건조하고 거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게 돌고래 팩이에요.

 

천연재료를 활용한 팩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재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