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나는 몸신이다-무릎 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 솔루션-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섭취법.

by 로토루아8 2022. 10. 17.
반응형

어깨, 손, 척추 외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관절, 무릎관절입니다. 요즘처럼 찬바람 부는 날씨에 무릎 건강을 챙겨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이 든 사람 중에도 중년 여성의 무릎은 관절 비상입니다. 우리나라 느릅 관절염 환자 중에 중년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무릎관절은 굉장히 날씨 변화에 민감해요. 환절기 무릎이 시린 이유는 찬 공기에 노출이 될수록 무릎 주변 근육, 인대가 뭉치고 혈액순환이 어려워 무릎 관절에 통증이 지속될수 있다고 해요. 아주 빡빡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한 절기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무릎 관절 건강에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년 여성의 무릎이 아픈 가장 큰 이유는 생활습관입니다. 

중년여성들은 쪼그려 앉아 집안일하는 경우가 빈번한데, 쪼그려 앉은 채 걸레질, 손빨래를 하는 습관이 무릎 관절에 큰 부담이 됩니다. 

관절 안정성을 높이는게 몸속 근육이에요. 남성에 비해 근육량이 적은 여성은 연골이 닳을 가능성이 증가하게 되죠. 관절연골은 쓰면 쓸수록 닳아 없어지는 소모성 조직으로 한번 손상되면 스스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환자들은 무릎에 불이 난 거 같다고, 고춧가루 뿌린 거 같다고 해요. 통증 때문에 수면제를 먹고 잠들기도 한다고 해요. 무릎 관절은 반드시 건강할 때 지켜야 합니다. 

 

무릎 관절염 예방에 도움 주는 식품 설루션!-보스웰리아의 효능.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보스웰리아 나무의 껍질에서 추출한 수액을 굳혀서 만든 식물성 원료입니다. 보스웰리아의 또 다른 명칭은 유향입니다. 성경에서 언급된 동방 박사의 예물인 황금, 유향, 몰약. 그 유향이 바로 이 보스웰리아입니다. 

보스웰리아 채취는 나무 한그루당 2년에 단 1회씩 400~500g 정도의 소량만 체위가 가능해요. 인도 고대 의학서 아유르베다를 보면 보스웰리아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재라고 해요. 1966년 불국사 석가탑 보수공사 중 유향이 발견되기도 했다고 해요.

 

 

동의보감에서 유향은 활혈과 지통에 도움을 주는 약재로 적혀있는데 활혈은 혈액순환이고 지통은 통증을 멈춤을 뜻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예로부터 통증을 달래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죠. 염증을 예방해 무릎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무릎 주변을 보호하는 연골이 닳아 염증 및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 관절염이에요.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 웰릭 산은 보스웰리아를 가공 추추랳 얻어진 항산화 성분입니다.  보스웰릭산은 몸속 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억제해 염증을 차단하고 소염, 진통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염증 유발의 핵심인자는 5-LO인데 보스웰릭산이 이의 활성을 막는데 도움을 줘 무릎 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보스웰리아의 염증 유발 물질 5-LO억제 실험이 있는데  염증 반응을 억제했다고 해요.

 

 

염증 예방이 관절염 예방의 첫걸음입니다.  연골이 손상돼 생기는 염증이 다시 연골을 파괴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게 됩니다. 염증을 억제해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주목해주세요. 무릎 관절염 예방 및 관절염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리아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따뜻한 차로 끓여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물 1000ml에 보스웰리아 4g을 넣고 따뜻하게 끓여 마신다. 숲에서 나는 솔향이 난다고 해요. 

 

보스웰리아가 무릎 관절염 환자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줬다는 연구결과, 30명의 무릎 관절염 환자를 두 그룹으로 나눠서 한 그룹만 8주간 보스웰리아를 섭취시킨 연구를 보니, 

 

 

통증지수가 최고점이 3으로 출산의 고통과 같다고 해요. 보스웰리아 섭취 후 통증지수가 0.26으로 감소했다고 해요.

보스웰리아 섭취 중단 후에도 효고가 지속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 66명의 무릎 관절염 환자에게 6개월 동안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게 한 후 1개월 동안 섭취를 중단시킨 연구에서 효과가 지속되었되고 해요.

 

 

식물성 원료인 보스웰리아는 부작용이 적은 편이나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 위장장애등을 유발할수 있으니 섭취시 권장량을 준수하여 섭취해주세요.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 권장량은 원물을 차로 섭취하면 4g 이하 추출물로 섭취하면 1000mg을 권장한다고 해요. 보스웰리아는 유사품이나 성분이 불분명한 제품도 유통되고 있다고 하니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식품인지 확인 후 섭취하고 영, 유아 , 어린이, 임산부 및 수유부, 특정 질환이 있는 분은 섭취에 주의해주세요.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