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천기누설,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 늙은 호박이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이유, 늙은 호박 활용법.

by 로토루아8 2022. 12. 24.
반응형

우리나라 중년 여성들이 남성들에 비해서 특히 더 기름지게 먹는 건 아니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장지방은 더 많죠. 식단관리만으로는 안되고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생각하죠. 그런데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 되는 영양 성분들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중년여성 맞춤으로 내장지방 제거에 완벽한 계획이 될 거라고 해요.

 

 

내장지방 타파해줄 영양성분은?

 

 

20kg 급격한 체중증가로 혈관건강이 안 좋아졌다던 53세 오명주 님.  복부에 내장지방이 쌓이며 각종 혈관 질환을 유발하고 온몸을 뒤덮는 무기력함에 우울증까지 겪게 된 그녀. 

식단조절도하고 운동을 시작해서 3~4년 정도 몸무게를 유지 중이라고 하네요. 내장지방 타파를 위해 유산소, 근력운동을 병행, 현재는 23kg 감량하과 완벽한 몸매에 혈관 건강까지 되찾은 그녀 그녀의 감량 비법은?

 

 

운동과 함께 식단관리가 도움이 됐는데, 내장지방 타파에 도움이 된 식재료는? 늙은 호박이라고 해요!!

제철 맞은 늙은 호박은 당도와 영양이 풍부하고 슈퍼푸드로 자리매김한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이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늙은 호박이 보기에 울퉁불퉁하고 색도 노래서 못생긴 사람한테 호박같이 생겼다 이러는데  사람도 외모보다는 내면이 중요한 것처럼 늙은 호박 속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 지방을 연소시켜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거기에 염증반응을 억제해 다양한 혈관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본초강목중에는 늙은 호박은 보중익기라 적혀있는데 속을 보하고 기력을 북돋는다고 해요.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보자면 비만은 주로 소화 기능이 원활하지 않아서 수습이나 담탁이 형성되어 다탁과 수습은 비만인 사람이 순환 장애를 겪어 쌓인 노폐물이에요. 탐탁이 형성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늙은 호박을 섭취해서 소화기의 능률을 끌어올리는 게 자연스럽게 복부에 쌓인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받을 수 있게 됩니다.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 되는 늙은 호박 속 또 다른 성분은 바로 펙틴입니다. 인슐린 농도가 높아지면 지방이 쉽게 쌓이는데 펙틴은 혈당 급상승을 억제하고 지방 축적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몸속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설한 다 고해요. 내장지방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중년여성들의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늙은 호박이 내장지방이 쌓일 틈을 주지 않아요.

 

 

 

오명주 씨는 4년째 늙은 호박을 섭취하면서 내장지방이 감소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받았다고 해요. 호박즙 외에도 늙은 호박죽을 자주 만들어 섭취하고 있다고 해요.

 

늙은 호박 활용법.

설탕을 쓰지 않는 늙은 호박죽 만드는 법. 

1. 늙은 호박을 4등분해서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껍질까는데 편하다고해요. 늙은호박을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리기.

씨앗과 태좌를 긁어내면 늙은 호박은 손질 끝. 소분해서 냉장실에 보관해두고 활용하면 좋아요.

2. 손질한 늙은 호박 700g( 약 1/4통)에 물 1컵을 넣어주세요.

3. 건강한 단맛은 양파로!! 깍둑썬 양파 1/4개를 늙은 호박과 함께 10분간 끓여준다.

늙은 호박죽에 양파를 함께 활용하면 가열하는 과정에서 프로필메르캅탄이라는 성분이 형성돼 설탕 없이도 충분한 단맛을 내게 되는데 또한 양파에 풍부한 퀘르세틴 성분이 늙은 호박 속 펙틴 성분과 만나 체내 지방은 물론,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출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내주기 때문에 내장지방 제거와 고지혈증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조합입니다. 

4. 믹서에 곱게 갈아준 후 찹쌀가루 푼 물 1컵을 넣고 한번 더 끓여주세요.

 

늙은 호박범벅 만드는 법.

1. 늙은 호박 350g(1/8통)을 찜기에 10분간 쪄준다.

2. 늙은 호박을 용기에 옮겨 담은 후 요구르트 1큰술을 넣고 으깨준다. 

3. 오이와 당근 각 1/4개를 잘게 썰어 섞은 후 아몬드 5개를 잘라 얹어준다.

 

 

늙은 호박과 오이가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늙은 호박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용성이어서 아몬드의 다양한 불포화 지방산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게 되는데 여기에 수분이 풍부한 오이를 추가해서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의 효과까지 극대화하기 때문에 내장지방 축적을 막아 체중 감량과 동시에 내장지방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다양한 혈관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늙은 호박 섭취 시 주의사항.

칼륨 성분이 많아 신장질환이 있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반인의 경우 하루 700g 약 (1/4통) 이내로 섭취해 주세요.

 

<출처: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