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맛집으로 이곳의 월 매출이 3억원, 1년이면 36억원을 번다고 해요.
젊은 사람들로 항상 북적이는 압구정동, 유행에 민감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트렌디하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데이트도 많이 하고 최근 다시 핫해진 곳이라고 해요. 한혜진도 모르는 유일무이 맛집.
추운 날씨에도 홀로 핫한 이 식당, 식당 오는 길엔 사람들이 온데간데 없었는데
대기리스트에 이름적기.
지금까지 봤던 평범한 돼지고기는 잊어주세요. 이 집에서만 볼 수 있는 유일무이한 고기는?!
널찍한 내부와 뉴트로 감성 인테리어. 벽돌과 조명으로 감성을 높인, 특별한 낭만이 가득한 이곳. BTS 정국 씨가 맛집 마니아에요. 정국의 또간집으로 소문난 고깃집입니다. 계속해서 찾아오는 외국 손님들.
이 집의 유일무이한 메뉴는 고인돌뼈삼겹입니다. 토마호크와 다른 고인돌뼈삼겹의 매력,
갓지은 냄비밥은 주문 즉시 조리해 20분이 소요됩니다. 젓갈볶음밥과 구워 먹는 치즈, 벌집 껍데기, 가브리살, 된장찌개까지. 주문 메뉴 10개 달성.
파김치를 포함한 푸짐한 기본 찬,
제주고기 필수템인 멜젓까지. 고기를 여러 가지 맛으로 먹을 수 있게 만들었고, 먹조합을 고려한 스페셜한 반찬들이고 해요.
고인돌뼈삼겹은 600g을 기준으로 1대 약 102000원. 뼈가 붙어있는 채로 잘라 여러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삼겹살, 가브리살, 늑간살, 등심까지.
삼겹살을 시켰는데 다른 부위가 3개 더, 요즘 트렌드가 코스로 먹는 오마카세처럼, 부위별로 순서대로 구워주는 서비스.
눈 앞에서 부위별로 잘라준뒤 구워준다고 해요.
첫번째 부위는 등심, 뼈 삼겹의 두툼한 살코기 부분으로 구이보다는 주로 돈가스용으로 쓰여요.
등심이 촉촉하고 부드럽다고 하네요.
특별한 고기 맛의 비밀은 바로 특별한 숙성 비법입니다. 습식 숙성과 건식 숙성이 있는데, 습식 숙성은 고기를 진공 포장해 냉장 보관하는 숙성법입니다. 육질이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식 숙성은 일정한 온도와 습도의 공기에 고기를 말리는 숙성법입니다. 고기에 치즈맛의 풍미를 더해 줍니다.
그렇다면 이 식당의 숙성법은?! 건식과 습식 숙성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무려 192시간 8일간의 교차 숙성을 합니다. 수분을 가뒀다 말리기를 수차례 반복한다고 합니다. 고기 맛을 위한 시간과 정성.
두 번째 부위는 가브리살.
가브리살은 등심덧살로 목살과 등심을 연결하는 특수부위입니다.
고기는 담백한 것부터 시작해서 기름진 고기 순으로 준다고 해요. 살코기와 지방의 환상적인 조화입니다.
등심을 왜 처음에 주는지 알겠다고,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
세번째 부위는 갈빗대 사이에 붙어 있는 늑간살, 95kg 이상 돼지에서만 나오는 특수부위입니다.
갈비맛이 난다는 늑간살.
깔끔하게 잡아 주는 당귀 특유의 쌉쌀한 향.
냄비밥위에 씨간장을 뿌리고 그 위에 버터를 올려 준다. 그대로 잘 섞어주면 갓 지은 밥으로 만든 간장 버터밥이 됩니다.
삼겹살 기름에 마른 김을 구운 후 간장 버터밥에 싸서 먹는다.
사장님 맛잘알 인정.
출처: 줄서는 식당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