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알토란, 원영효의 황제가 먹던 궁채볶음 레시피.

by 로토루아8 2022. 8. 16.
반응형

왕이 사랑한 최고의 여름 보양식, 황제가 먹던 궁채 나물볶음이라고 해요. 궁채는 줄기 상추, 뚱채라고도 부르며 오독한 식감이 특징이에요. 중국 황실에서 먹었던 나물이예요. 그래서 이름이 궁채입니다.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나물입니다. 

 

 

 

궁채볶음 레시피. 

1. 건궁채를 30분간 찬물에 불려 씻어주세요. 건향이 있어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씻은 궁채를 30분 더 불리면 가장 이상적인 식감이에요. 총 1시간을 불려주세요. 

2. 끓는 물에 소금을 넣어 30초에서 1분 정도 데쳐주세요. 데친 후 찬물에 헹구면 건향이 떨어져요. 물기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궁채 나물은 오독오독한 식감이 매력적이에요. 

3. 들기름은 센불로 볶으면 타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약불에 들기름,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넣고 볶아주세요. 향이 올라오면 궁채를 볶아주세요. 발연점이 낮은 들기름은 약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는 나물은 센 불에서 확 볶는 게 좋습니다. 궁채같이 두께가 굵은 나물은 약불에 천천히 볶아주세요. 

4. 국간장이나 액젓으로 밑간을 해주세요. 밑간이 어느정도 스며들면 들깻가루를 넣어주세요. 거피된 들깻가루를 넣고 볶아주세요. 들깻가루를 넣어 꾸덕해지면 물을 넣어서 들깨 향을 궁채에 입혀주세요. 

5. 팽이버섯을 넣어서 가볍게 볶아주세요. 식감을 위해 팽이버섯은 살짝만 볶아주세요. 

6. 홍고추와 쪾파로 겉멋 내주기. 통들깨를 뿌려 마무리해주세요. 

 

궁채나물볶음
궁채나물볶음

 

진짜 궁채나물 식감이 오독오독하고 그렇더라고요. 장아찌로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날 거 같더라고요.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