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바타를 너무 좋아해서 계속 만들어 먹다가, 이제는 빵만들기에 조금 치쳤다고 해야할까요? 정말 업으로 빵만들기 하시는 분은 정말 대단하신 듯해요. 빵 하나가 정말 어찌나 손이 많이 가고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지, 비싼 이유가 다 있더라고요. 그래서 평소 만들어먹던 레시피의 치아바타가 너무 맛있어서 제빵기로 식빵을 만들어 볼까하고 만들어봤습니다.
쿠쿠제빵기 저렴하게 사는 방법.
제가 찾아본 거는 가장 저렴하게 나왔던게 지마켓에서 빅세일할때 20%쿠폰 적용하면 10만 6000원이었거든요. 그런데 망설이다보니 쿠팡에서는 11만 9000원인데 가끔 반품 상품으로 10만 6000원까지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바로 다음날 배송받을 수 있어서 살까하다가, 이사하고 그래서 타임을 놓쳐버린거죠. 그래서 다시 검색을 해보니 쿠쿠몰에서 사는게 가장 저렴해요.
쿠쿠몰에 가서 제빵기를 찾은 후 신규가입을 해주세요. 가입하면 15% 쿠폰을 주고 적용하면 가격이 10만 6250원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봐왔던 가격이랑 별다른 차이가 없었지만, 가입하면 적립금을 2만원 줘요. 그걸 적용하면 가격이 딱 10만원이 되고 주문하면 이른 주문이라면 거진 다음날 배송이 오고 좀더 늦은 시간이면 하루 더 걸려서 와요.
그렇게 배송받은 제빵기 내부솥을 한번 씯은뒤 언능 통밀빵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쿠쿠제빵기로 통밀빵 만들기.
좀 많이 촘촘하게 나오긴 했더라고요. 구움색은 1로 했더니 윗부분이 저렇게 갈색으로 아예 변하지 않았어요. 반죽모드는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구움이 아래쪽은 딱 좋은데 위에가 안나와서 요건 좀더 써봐야 알거같아요.
그리고 레시피는 여러가지로 해보고 가장 맛있는 걸로 식빵을 만들어서 먹으려고요! 도토리묵도 가능하고, 발효기능도 있어 요거트랑 인절미떡까지 다양하게 활용기 가능합니다. 이번 빵은 엄청 맛있지 않아서 레시피는 따로 남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레시피는 진짜 치아바타 만들때 딱이라! 치아바타나 피자용으로만 사용해야 할 거 같습니다. 밀가루를 500그램이나 넣어서 엄청 큰 빵임에도 사진에는 그리 크게 보이진 않네요.
다먹은 다음에 또 만들게 되면 좀 더 작은 식빵으로 다시 만들어보고 남겨볼게요! 다음 식빵은 성공하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