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최고의 요리비결, 천상현의 중화풍바지락볶음 레시피.

by 로토루아8 2022. 5. 27.
반응형

우리 집을 고급 레스토랑으로 만들어줄 중화풍 바지락 볶음입니다. 개운 맛이 일품인 오늘의 요리입니다. 볶음용 바지락은 크기가 크고 윤기가 나는 게 맛있습니다. 해감된 바지락을 구매하면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천상현의 중화풍바지락볶음 레시피.

1. 바지락을 소금물에 담가 검은 비닐봉지로 덮어 놓으면 쉽게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바다로 착각해 불순물을 뱉어낸다고 해요. 바로 사용하기엔 짠맛이 강한 바지락, 끓는 물에 바지락을 넣어 데쳐주세요. 입을 벌렸거나 깨진 바지락은 음식의 맛을 해칠 수 있으니 버려주세요.

2. 바지락은 입이 살짝 벌어질때까지 데쳐주세요. 바지락을 살짝 데치면 짠맛과 수분이 제거됩니다. 바지락은 건져내 주세요.

3. 대파는 반 갈라 송송 썰어주세요.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양파는 깍둑 썰어주세요. 크기를 맞춰 써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4.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 3큰술을 두르고 팬에 바지락을 넣고 볶아주세요. 다진 생강 약간,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 볶아주세요. 두반장 1큰술, 청주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2큰술을 넣어주세요. 전분물은 가장 나중에 넣어주세요.

5. 베트남 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청양고추, 대파, 양파 넣고 볶아주세요.

6. 바지락이 입을 완전히 벌리면 뚜껑을 덮어 익혀주세요. 뚜껑을 덮어서 익히면 열을 골고루 가할 수 있습니다. 

7. 전분물을 3큰술 나눠 넣어 가며 볶아주세요. 전분물은 한 번에 많이 넣으면 뭉칠 수 있으니 나눠 넣어주세요.

 

 

별미 반찬을 도 술안주로도 먹기 좋은 반찬이라 나이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보다 매력 있고 큼직해서 먹기 좋다고 해요.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