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이야기

책읽기, 블로그 투잡됩니다.

by 로토루아8 2018. 10. 11.
반응형

블로그를 하다보니... 이걸로도 돈을 꽤 많이 버는 분들도 계시고...

한달에 용돈을 번다고 하시드라고요~ 그래서 궁금해서 빌려온 책이기도해요.


네이버 블로그 활용하는 법에대해서 나와요~~ 스킨설정하기부터 위젯까지.. 자신이 어떻게 블로그를 하게됐는지에 대해서도요.

그중에 가장  눈길을 끄는게 키워드 관리에 대한거였어요. 내가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거에 대해서 해도 좋지만..

글쓰기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키워드 더라고요.!!!! 백만번!!! 중요해용..!!

1. 연관검색어 활용하기.

2. 카테고리별 일간 검색어 활용하기

3.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활용하기..

요건..좀 일회용성이긴해요. 그리고 자주 사용하면 안좋을듯 싶어요. 물론.. 써놓은 글이 실시간 급상승되면 좋긴하지만요.

4. 사용자 그룹별 인기검색어 활용하기

5. 핫토픽 키워드 활용하기

6. 자동완성어 기능 활용하기

7.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을 통한 키워드 분석하기.

https://searchad.naver.com 에 들어가서 관리에 키워드도구에 들어가서 연관키워드를 조회해보면 시즌을 선택하는것이 있어요.

시즌키워드를 활용해도 좋다고해요.

키워드는 땅따먹기와 같아요!! 남들이 둘러보지 않는 싼 땅부터 내 것으로 만들자라고 생각하고 너무 많은 조회수보다는.. 좀 적더라도

내땅이 될수 있는 키워드를 찾는게 포인트에요.

8. 검색엔진 최적화로 블로그수익내기.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을 어찌해야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나와요.

9. 지식인도 활용하기.


정말 이부분은 꿀팁인듯해요.. 알고있지만 쉽게 써보지 않았던 거라고해야하나..?!

그래서 블로그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이 책 읽어보시면 좋을거같아요. 

제가 다른곳에서 어렵게 얻은 노하우? 팁들이 적혀있어서... 왜 그때도 배웠고 지금도 책을 보면서 배우고 있는데 실천을 하지 않았는지..ㅠ

무엇보다 아는것도 중요하지만 아는걸 실천하는 힘!! 그게 가장 중요한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