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이야기

책읽기,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by 로토루아8 2018. 11. 13.
반응형

CMA 통장도 만들었고~ 주식계좌인 마이스탁도 만들어놓고~ 우선 10만원으로 해보려고~ 이것저것찾아봣는데 마음에드는건 넘 비싸고..

막 그르네용?ㅎㅎㅎ 어떤 종목을 사느냐가 관건인듯해요. 

그런데 그 기준이 되는 잣대가 각자의 기준을 세우고서 하는게 중요한데 아직 저는 그런 기준이 없어서 이책 저책 빌려서 읽어보는 중이에요.

시골의사? 많이 들어보건같은데 자기관리에 대한 내용인가~ 저 그책 사서 소장하고있어용..ㅎㅎㅎ 대학다닐때 친구가 좋다고 추천해줘서 샀는데 저한테 별다른 감흥이 없었던 책이었어요. 그래서 알라딘 중고서점에 팔려고했더니..매입을 안함...ㅠㅠ

그냥 방치되어있는데 언제 한번 다시 읽어봐야겠어요.


아직 다 읽지 못함에도 도서관에서 빌린거가 기한이 다 되어가지고 반납하러 가야해요~ 우선 읽을수 있는 만큼 더 읽고 다음에 다시 빌려와서 보려고해요. 주식책 특징이..꼭 한번에 다 못읽고 반납했다가 좀더 시간이 지난다음에 다시 또 읽어요.

그러면 그전보단 좀더 친숙하게 다가오더라고요..!! 피터린치 책에서도 읽다가 뒤쪽에 종목추천분석 부분은 도통 먼소린지 모르고 봤는데

조금씩 지식을 늘려가다보니 이제는 그 부분을 읽어야 나에게 도움이 되겠구나 싶어서 아마도 다음엔 피터린치책 빌려올듯해요.

저번에 보니 도서관에서 새책으로 매입해서 놓은거같더라고요....ㅎㅎ 저는 새책..이 너무 좋더라고요...ㅎㅎ


암튼 책에서 말하는 내용은

우리는 이렇게 구조적인 거짓말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정보의 상당부분은 거짓말이다. 우리는 무수하게 생산되는 거짓정보들을 체로 걸러내야 한다. 하지만 한 기업에 대한 정보만 해도 수천가지가 되는 상황에서 우리는 무엇을 선택하고 무엇을 버려야 할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필요한게 기술적 분석인데 이건 마지막에 들고 나서는 총이자 칼로 전략과 전술을 세우는 것이다. 그런데 그것만으로는 절대 이길수 없다. 이것이 분석의 딜레마이다.

투자자가 기술적 분석의 도구를 선택할 때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는 개인의 취향이다. 그것은 누구를 따라야할 필요도 없고 정답도 없다.

그저 그 순간 내가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도구를 사용하면 된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기술적 분석에 대해 충분히 이해해야 하고 또 익혀야 한다. 하지만 그것에 매몰되서는 안된다.

당신이 이 시장에서 승리하는 유일한 길은 돈을 들고 처음 증권사를 찾아갈 때의 마음을 투자하는 것이다. 즉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두렵고 떨리던 당시의 마음, 그것을 평생 유지하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다.

바로 이 마음, 강세장에서 우량주를 떨리는 마음으로 투자하는 이 심경을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시간이 지나고 조금 알게 되고 스스로 판단하게 되고 합리적인 조언이 우습게 들리고 그것을 얕자아보게 될 때 당신은 위험에 빠진다. 이런 위험에 빠지지 않으려면 다 알면서 바보처럼 행동하고 공부하고 이해할수록 더 두려워하고 겸손하게 고개극 숙여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살아남는 곳이 시장이다.

이 시장뿐 아니라 인생을 살면서도 초심을 잃는 사람들은 너무 많죠. 정말 초심을 유지하는게 좋은 자세인듯해요.

지금 건강함과 이런 행복을 누릴수 있음에 감사하고 내가 공부한게 한없이 부족하다고 여기며 자만하지않고 모름을 무서워하고 

처음엔 이것만 되도 좋겠다고하면서 하잖아요. 그렇게 그런 마음가짐으로 주식뿐 아니라 다른것을 대한다면.. 좋은거같아요.

이 책을 다 읽었다고 시작할건 아니지만 우선 주위에서 많이 들을수 있는 기업이나.. 만약 내가 돈을 투자한다면 이런 회사에 하고 싶고 일하고 싶고.. 그런 위주로 찾고는 있는데.. 


책에서는 우선 종목찾기보단 마음가짐을 단정히 해야하고~ 경제 전체적은 흐름을 읽는 눈이 필요하다고해요~ 그래야 그 속에서 내가 어떤것에 집중할 수 있는지 깨닫게된다고...^^


우선 앞부분에 읽은거만 이렇게 정리했는데... 훨씬 많은 내용을 습득하고 있었네용?

다시 느끼는 거지만 머릿속에 있는 내용을 글로 정리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그치만 정리하고난 후에는 더 확실히 알게되고 좋음을...^^

그래서 요즘에 책읽기도 추천하지만 글쓰기도 추천하고 댕겨용....^0^

좋은 책 있으면 함께 읽어요~ 꼭 주식책이 아니어도됩니다..ㅋㅋ 저는 잡식이라 이런저런책 다 보거든요.. 이 책에 나오는 기술적인 부분은 다음에 한번더 빌려와서 읽고 정리해야겠어요..^^


오늘도 책 한문장읽는 하루가 되시길.....^0^

반응형

댓글